three js를 이용해서 위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구현해볼 예정이다.
일단 우리 수학에서 sin, cos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.
타원에서 sin, cos은 위와 같이 움직인다.
x축은 cos을 나타내고, y축은 sin을 나타낸다.
그러면 공 바운스 효과는 위의 운동에서 반만 움직이면 된다.
function renderScene() {
cube.rotation.x += 0.02;
cube.rotation.y += 0.02;
cube.rotation.z += 0.02;
step += 0.04;
sphere.position.x = 20 + ( 10 * (Math.cos(step)));
sphere.position.y = 2 + ( 10 * Math.abs(Math.sin(step)));
requestAnimationFrame(renderScene);
renderer.render(scene, camera);
}
y축 코드를 보면 math.abs(절대값)를 사용하고 있다. 그러므로 y축은 0미만이 될수가 없다.